티스토리 뷰

익산 재난지원금 (전북 재난지원금)

 

전라북도민에게 모두 지급되는 1인당 10만원 꿀맛복지서비스 알려드릴게요.

 

다만, 신청기한이 지나거나, 지정된 요일에 신청하러 가면 신청이 바로 안될 수 있으세요.

신청기한 및 지정 요일 꼭 확인해보세요.

 

익산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바로받기

 

익산재난지원금

안녕하세요 돈 열리는 나무입니다.

오늘은 익산 재난지원금 또는 전북 재난지원금 안내드릴게요.

 

 목차 

1. 지원대상 및 지급방식

2. 신청방법

3. 교부장소

 

익산 재난지원금

익산재난지원금_전북재난지원금

익산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6월 21일 기준, 익산시 주민등록자, 결혼이민자 또는 영주자격자에 한함

 

지급방식

무기명 선불카드로 1인당 100,000원에 해당합니다.

무기명 선불카드는 기프트카드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스타벅스 카드에 현금 넣어두고 쓰는 것처럼 10만원까지 사용하실 수 있으세요.

 

신청지급기간

7월 5일부터 8월 6일 금요일까지는 신청해야하며, 운영시간은 9시부터 6시까지입니다.

신청방법

신청주의로 신분증과 신청서를 들고 읍면동 행복복지센터로 문의하시면 되세요.

대리신청

본인 신고를 기본 원칙으로 하고 있고, 1인당 개별적으로 신청해서 지원금 수령 가능해요.

만약, 세대주가 세대원의 지원금 신청을 대리로 할 경우, 본인신분증, 신청서 및 위임동의서도 함께 준비하셔서 복지센터 방문해주세요.

 

신분증 인정 범위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및 외국인등록증, 복지카드 등이 있습니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고요, 이/통장 연계 사전 배부하고 있습니다.

 

익산 재난지원금 신청요일

익산재난지원금_신청방법

익산(전북) 재난지원금은 신청자가 특정 요일에 몰릴 것을 대비하여, 출생년도 끝자리에 맞춰 신청요일을 지정해놓고 있습니다.

 

출생년도가 1,6으로 끝나는 대상자의 경우에는 월요일에만 신청할 수 있고요. 이어서 2,7로 끝나는 대상자는 화요일에만 / 3,8로 끝나는 대상자의 경우 수요일에만 / 4,9로 끝나는 경우 목요일에만 / 5,0으로 끝나는 경우 금요일에만 신청가능하세요.

 

그리고 집중교부일이라고 따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7월10일 토요일, 11일 일요일, 17일 토요일, 18일 일요일 9시부터 18시까지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신청가능합니다.

 

익산 재난지원금 교부장소

익산재난지원금_신청장소

읍면동별 신청교부장소가 상이합니다. 본인 주민등록상의 주소지에 기입된 내용을 잘 확인해보시고 가까운 복지센터로 방문하세요.

혹시 다른 문의 사항이 있다면 안내전화번호로 전화상담 가능하세요

 

익산 재난지원금 문의안내

익산재난지원금_교부장소

 


네, 지금까지 돈 열리는 나무였습니다.

 

저도 재난지원금 참 좋아라 하는데, 저는 계속 못받네요.

하지만 저보다 더 필요한 사람이 있으니 제가 계속 제외되는 거겠죠?!

 

코로나로 모두모두 힘들지만, 소상공인 여러분, 직장을 잃으신 분들, 급여가 줄거나 코로나의 직접 피해자분들 모두 응원합니다.

 

 

반응형